|  극장  |  새소식

새소식

[기획전] 들꽃 영화제 전국 순회 상영회 @아트하우스 모모 (2020.8.19~25)

d395db5fa16842b5a0f39d498a88f274_1597211
 

 

 

들꽃 영화제 전국 순회 상영회 @아트하우스 모모

모모의 정원에 들꽃이 피다

 

들꽃 영화제는 대형 상업 영화 위주의 한국 영화 산업 지형에서 대한민국의 독립 및 저예산 영화가 이루어낸 성취를 다시 한번 되짚어 보고자, 2014년부터 개최된 영화제입니다. '들꽃'이라는 이름처럼, 혹독한 환경에서 뿌리내리고 번성하는 독립 영화의 창조적 풍요로움과 다양성을 축하하는 이 영화제는, 아트하우스 모모가 추구하는 “다양성”과 “예술성”이라는 가치를 시작부터 공유해 왔습니다. 

들꽃이 걸어간 길을 모모 역시 함께 걸었던 한 해, 들꽃이 선정한 작품들은 모모 역시 유난히 사랑했던 영화들이기도 합니다. 이번 순회 상영전에는, 상업/예술 영화관을 통틀어 전국 영화관 중 모모가 최장 기간 상영, 최고 객석 점유율을 기록한 <윤희에게> 뿐 아니라, <이월>, <얼굴들>등, 모모의 관객들을 더 오래 만나지 못해 애석했던 작품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뿐 아니라 우리의 일상 전체에 커다란 쉼표가 필요한 올해, 들꽃 영화제의 정신은 유난히 더 깊은 울림으로 다가옵니다. 주류 영화산업의 담장 밖에서 들꽃처럼 개성 있는 작품들을 만들고 있는 영화인들과, 한국 독립/저예산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이 만나는 소박하지만 위대한 이 축제가, 관객 여러분들의 일상을 낯설고 진한 향기로 가득 채우기를 기대합니다. 

 

 

  

들꽃 영화제 전국 순회 상영회를 시작하며

오동진 (영화 평론가, 들꽃 영화제 운영 위원장)

 

“영화는 세상을 바꿀 수 없지만 영화 때문에 모이는 사람들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박원순 시장이 죽고,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고, 윤석렬이 여전히 건재하고, 민주당이 다수 의석임에도 끌려 다니고, 부산에서 홍수가 나도 어쨌든 나로서는 해야 할 일을 할 뿐이다. 물론 그 누구도 나보고 이 일을 해야 한다고 강제하지는 않았다. 내 자존의 문제이며 어쩌면 궁극으로는 생존의 문제일 수 있다. 나는 영화제를 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약속한 대로 들꽃 영화제 수상작, 후보작들을 중심으로 전국 순회 상영회를 시작한다. 이건 나와 Darcy Paquet 달시 파켓의 숙원의 일이었다. 여기서 방점은 ‘순회’와 ‘상영’에 각각 따로 찍힌다. 물론 상황은 녹록치 않다. 하지만 의지를 가지고 시작하는 일인 만큼 어떻게든 진행해 나갈 생각이다. 세상의 모든 일이 돈이 없으면 되지 않지만 또 돈만으로도 되지 않는다는 것을 책임 있는 기성세대라면 입증해 내야 한다. 

영화를 보지 못한 분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서울 아트하우스 모모부터 시작해 부산 영화의 전당을 갈 것이고 창원과 광주, 대전의 예술영화관을 찾아 갈 것이다. 그러니 놓치지 마시고 이들 영화를 보고 즐기시기들 바란다. 영화는 세상을 바꿀 수 없지만 영화 때문에 모이는 사람들은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들꽃 영화제 전국 순회 상영회 @아트하우스 모모 상영 안내

기간 : 2020년 8월 19일(수) - 8월 25일(화)
장소 : 아트하우스 모모 1,2관
예매 : 아트하우스 모모 홈페이지, 인터파크, YES24, 네이버 예매


들꽃 영화제 전국 순회 상영회 @아트하우스 모모 GV 일정 (취소)

 

8월 20일(목) 7시 <얼굴들> 

GUEST 이강현 감독, 박종환 배우 MODERATOR 영화 평론가 김효정

8월 21일(금) 7시 <굿바이 마이 러브 NK: 붉은 청춘> 

GUEST 김소영 감독 MODERATOR 오동진 들꽃 영화제 운영위원장

8월 22일(토) 7시 <갈까부다>

GUEST 고봉수 감독, 신민재, 김충길, 백승환 배우 MODERATOR 영화 평론가 김효정 

8월 23일(일) 7시 <이태원>

GUEST 강유가람 감독 MODERATOR 영화 평론가 김효정



오동진 영화 평론가 온라인 도슨트 @인스타그램 일정 

8월 20일(목) <얼굴들>
8월 21일(금) <굿바이 마이 러브 NK: 붉은 청춘>
8월 22일(토) <갈까부다>
8월 23일(일) <이태원>

 

 

 

*본 기획전 기간에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아트하우스 모모의 방역 수칙은 계속 적용됩니다.

 

 

 

예매하러 가기 (Click)

아트하우스 모모 방역 수칙 (Click)

  

 


+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아트하우스 모모 회원 여러분의 댓글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