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사 백두대간은 우리 강산의 힘찬 산줄기처럼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 영화를 만든다는 궁극적인 목표 아래 1994년 창립되었습니다.
창사 이래, 한국 영상문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며 예술영화 붐을 일으킨 한국 최초의 예술영화전용관 동숭시네마텍의 기획, 운영
영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타인의 취향>, <브로크백 마운틴> 등 150여 편의 주옥같은 걸작들의 수입 홍보 배급
21세기 극장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단기간 내에 국내 최고의 극장으로 자리잡았던 씨네큐브 광화문의 2000년부터 2009년까지의 성공적인 운영
동숭시네마텍 시절부터 꾸준히 진행되어 '씨네큐브 영화학교'를 거쳐 현재 '모모 영화학교'로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일반인 대상의 영화 교육
앞으로 100년 동안 1,000편의 장편 영화 라이브러리를 구축한다는 목표 아래 구축된 약 170편의 세계적 걸작들의 35미리 필름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꾸준히 진행해온 다양한 영화제의 기획과 운영
한국영화로는 최초로 칸 국제 영화제 감독 주간에 진출하여 "한국영화의 르네상스를 가져온 보석 같은 작품"이라고 전 세계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국내외 주요 영화제 석권의 위업을 달성한 "아름다운 시절"의 제작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한국영화제작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목표 아래 진행된 세 차례의 백두대간 시나리오 공모전과 작가 발굴 및 영화제작 준비
등의 활동을 통해 영화사 백두대간은 한국영화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사 백두대간은 2008년 대한민국 최초의 대학 내 일반인을 위한 상설영화관인 아트하우스 모모의 개관과 운영을 통해 우리 영상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트하우스 모모의 공식 명칭(Official Full Name)은 '아트하우스 모모 이화 KB 시네마' 입니다.
이 공식명칭은 백두대간이 운영하는 '아트하우스 모모'라는 영화관 명칭과 대학 내 공간 명칭인 '이화 KB 시네마'가 합쳐진 이름입니다. 창조적인 대학 문화예술의 발전을 기원하며 KB 국민은행에서 이화여대에 후원한 이유로 이화여대는 영화관이 있는 공간 명칭을 '이화 KB 시네마'라고 명명하였습니다.
영화사 백두대간은 아트하우스 모모의 설립, 운영과 관련하여 KB 국민은행으로부터 어떠한 지원도 받고 있지 않으며 극장 운영과 관련된 모든 책임을 지고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주체라는 것을 명백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