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모 즐기기  |  모모의 추천

모모의 추천

[도서] 힙합을 좋아하지만, 잘 알지 못한다면? <한국힙합 에볼루션>

 

d6abfac0b6bf115e688a40a4056ce096_1503548

현재 가장 핫한 음악이자 문화!

바야흐로 힙합의 시대!


힙합은 현재 가장 핫한 음악이자 문화다. 래퍼들은 우상이자 인생 롤모델이 되었다. 바야흐로 힙합의 시대다. 알면 알수록, 들으면 들을수록 그 매력에 푹 빠져버리는 힙합. <한국힙합 에볼루션>은 한국힙합을 가장 친절하게, 가장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힙합 저널리스트 김봉현. 힙합 전문가이자 탁월한 이야기꾼인 그가 한국힙합의 거의 모든 것을 신명나게 풀어놓는다. 연신 입가에 웃음을 머금은 채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한국힙합의 지형도가 머릿속에 완성되면서 힙합이 어떤 음악인지, 힙합 문화가 무엇인지 알게 된다.

서술 방식은 한 해를 빛낸 힙합 어워즈다. 한국에 힙합이 상륙한 1989년부터 문화의 주류가 된 2016년까지 해마다 가장 중요한 한 곡을 선정하여 그 결정적 곡이 지닌 의미와 가치를 꼼꼼하게 짚는다. 홍서범의 '김삿갓'부터 넉살의 '작은 것들의 신'까지, 듀스의 'GO!GO!GO!'부터 일리네어 레코드의 '연결고리'까지, 한국힙합은 매년 눈부신 진화를 거듭하며 지금에 이르렀다. 그 중심에는 힙합을 향한 열정으로 가득한 래퍼들이 있었다. 이 책은 힙합 씬의 역사를 바꾼 ‘바로 그 노래’와 해당 래퍼에 대한 ‘리스펙트 북’이다.

생동감 넘치는 그래피티 일러스트와 유머러스한 인포그래픽이 실려 있어 만듦새마저 힙합다운 매력을 발산하는 책으로, 힙합이 과연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에게는 친절한 가이드북, 각 곡이 지닌 의미를 묻는 이에게는 촌철살인 비평서, 힙합을 감각적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일러스트 아트북, 한국힙합이 걸어온 길을 꿰고 싶은 이에게는 정통한 역사서로, 힙합의 정신과 가치를 다방면으로 느끼고 이해하며 나아가 즐길 수 있는 비범한 책이다.








 

+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아트하우스 모모 회원 여러분의 댓글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