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DB
20060365D

수면의 과학

The Science Of Sleep
  • 감독

    미셸 공드리

  • 주연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샤를로뜨 갱스부르

  • 제작국가

    프랑스

  • 등급

    15세이상관람가

  • 상영시간

    106분

  • 장르

    코미디, 판타지

  • 기타

  • 개봉일

    2018-01-11

오늘은 꿈 속에서 그녀를 만날 수 있을까요?

 

삭막한 현실에서 벗어나 꿈 속에서 살고픈 드리밍 보이 ‘스테판’.

짝사랑하는 옆집 그녀 ‘스테파니’가 영혼의 짝이라 확신하지만,

그녀의 마음을 얻기란 꿈처럼 쉽지가 않은데…

 

꿈꾸는 모두를 위한 ‘스테판’의 Sweet Dream!

아름다운 색으로 엮은 꿈의 조각들

- The Seattle Times –


따뜻하고 똑똑하면서도 기발함으로 가득 찬 작품

- Time Out –


놀랍도록 마법적이고 지독하게 로맨틱하다

- Detroit News –


기발한 복고풍의 장난감들과 기계들

그리고 독창적인 미니어처 애니메이션으로 폭발하는 창의성

- Roger Ebert –


이 영화의 창의성은 경이롭다

- Arizona Republic –


환상 속에 고독이 있다

- 짐 호버먼 칼럼니스트 –


진정한 영화-상상력의 자유가 주는 유쾌함이란 이런 것!

- 유지나 평론가 –


삐딱한 세상에서 입체로 꿈꾸기

- 박평식 평론가 -


꿈 속에서 뛰노는 105분

- 네이버 tang**** -


지금 당장 꿈꾸고 싶게 만드는 영화

- 네이버 zhen**** -


상상하고 싶다면, 이 영화와 함께!

- 네이버 yunc**** -


미친 창의력과 심리학적 센스, 미술감각, 소통까지

이런 게 완벽한 영화이지 않을까

- 네이버 joey**** -

미셸 공드리 X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X 샤를로뜨 갱스부르

독보적인 연출 세계 뽐내는 감독과 멕시코, 프랑스 국민 배우가 만났다!

사랑스러움으로 똘똘 뭉친 가장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상상 <수면의 과학>

 

재개봉 흥행 열풍을 일으킨 <이터널 선샤인> 미셸 공드리 감독의 <수면의 과학>은 멕시코 국민 배우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과 프랑스의 국민 배우이자 이 시대 문화 아이콘 샤를로뜨 갱스부르의 만남으로 많은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미셸 공드리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상상이 담긴 <수면의 과학>은 언제나 꿈 속을 살고 있는 드리밍 보이 ‘스테판’이 짝사랑하는 ‘스테파니’의 사랑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랑스러운 드림 로맨스.

 

‘드림마이스터’로 불리기도 하는 미셸 공드리 감독은 화가와 발명가가 되고 싶었던 그의 꿈이 반영된 독창적인 작품들로 전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한 감독이다. 첫 영상 작업을 뮤직비디오와 광고로 시작한 감독답게 감각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영상은 물론이고,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담은 소품과 연출로 독보적인 연출 세계를 구축했다. 특히 세계적인 각본가인 찰리 카우프만과 함께 작업한 첫 장편 연출작 <휴먼 네이쳐>(2001)로 칸영화제에 초청받았고, 이후 <이터널 선샤인>(2004)으로는 오스카상을 수상하며 연출력을 인정받은 데 이어 흥행으로도 세계적인 성공을 거뒀다. 처음으로 직접 쓴 각본을 토대로 연출한 <수면의 과학>은 제56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제22회 선댄스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제39회 시체스영화제에서는 관객상을 수상하며 입지를 굳혔고, ‘놀랍도록 마법적이고 지독하게 로맨틱하다’ – Detroit News, ‘장난스럽고 예측 불가능할 정도로 매혹적인 작품’ – USA Today, ‘귀엽고, 지적이고 감동적인 영화. 아무나 공드리를 흉내낼 수 없다!’ – Le Figaro Magazine 등 호평을 받으며 평론과 관객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았다.

 

미셸 공드리가 만든 환상적인 꿈 속 세계 안에서 유쾌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연기를 보여준 두 배우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과 샤를로뜨 갱스부르의 호흡 또한 빛났다. 먼저,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멕시코의 국민 배우로 국내에서는 <이 투 마마>(2001), <나쁜 교육>(2004), <모터싸이클 다이어리>(2004), <레터스 투 줄리엣>(2010), <디시에르토>(2015)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서 얼굴을 알렸다.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소화해내는 베테랑 배우인 그는 제36회 시카고국제영화제 실버휴고 남우주연상, 제5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신인연기상 그리고 제28회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에서 남자배우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영화제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실사 연기뿐만 아니라 픽사의 애니메이션 <코코>(2017)에서 ‘헥터’ 역의 더빙을 맡으며 목소리 연기에도 탁월한 재능을 뽐냈고, 직접 영화를 연출하는 등 배우와 감독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수면의 과학>에서는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는 엉뚱한 드리밍 보이 ‘스테판’ 역을 맡아 현실적인 짝사랑 연기를 선보이며 수많은 짝사랑 남녀들의 공감을 얻을 예정이다. ‘스테판’이 짝사랑하는 옆집 그녀 ‘스테파니’ 역을 맡은 샤를로뜨 갱스부르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배우이자 가수, 모델로도 활동하는 문화 아이콘이다. 샤를로뜨 역시 유수의 영화제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안티크라이스트>(2009)로는 제62회 칸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선보였다. <안티크라이스트>, <님포매니악> 시리즈부터 <제인 에어>와 <수면의 과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매번 새로운 연기를 보여주는 그녀는 이번 <수면의 과학>에서 엉뚱한 상상력을 가진 ‘스테판’을 따뜻하게 감싸주며 가엘과 함께 관객들에게 새해 첫 설렘을 안겨줄 예정이다.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
20060365D